강백호같은개발자

Github - Fork 포크와 Clone 클론의 의미 본문

- 배움은 개발을 거들뿐(TIL)

Github - Fork 포크와 Clone 클론의 의미

쨜리 2020. 7. 16. 14:18

Github - Fork 포크와 Clone 클론의 의미

 

깃헙에서 포크를 왜 해야할까요?

 

깃헙에는 repository 라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 저장소라고 하는 repository는 2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데

github 웹 상에 존재하는 remote repository와 

나의 작업 공간인 노트북, 데스크탑인 local repository가 있습니다.

 

내가 어떤 repository(이하 repo)를 복사해서 작업하고자 한다면,

해당 repo 전체를 복사해서 나의 깃헙 remote repository에 옮기기 위해서 하는 작업이

바로 Fork, 포크 라고 합니다.

 

그리고 나의 remote repo에서 나의 작업공간인 local repo로 복사해오는 것이

바로 Clone 입니다.

 

 

 

Github - fork 포크의 의미Github - fork 포크와 clone 클론의 의미

 


개발 뉴비의 블로그입니다. 수정 보완할 것이 있다면 부담없이 댓글 남겨주세요 :)

 

Comments